My Note

국민은행 체크카드 계좌변경하기 (방문필수) 본문

Note

국민은행 체크카드 계좌변경하기 (방문필수)

HA_NI 2016. 4. 2. 10:39



국민은행에 계좌 2개가 있는데,

한 곳에는 사실 입출금 카드 한장만 있고, 나머지 한곳에 카드가 몰려있었어요.

굴비엮기의 후유증이랄까...


기존에 신용카드를 쓰지 않았을때는 그냥 해피포인트체크카드 한장만 있었는데,

굴비 엮느냐고 굴비엮기가 되는 신용카드와 주니어스타체크를 새로 받았거든요.


근데, 해피포인트 체크카드는 굴비가 안돼요.

그래도 단독으로 쓰면 좋은 체크카드(전월10만원실적)라서 다른 계좌로 옮기려고했는데,

체크카드는 입출금 기능때문에 은행을 방문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고객센터 전화문의)




일단

준비물은 신분증과 카드만 있으면 됩니다.


"결제 계좌와 출금 계좌를 둘 다 옮기시겠어요?"


저의 해피포인트 체크카드에는 교통카드 후불기능이 있었거든요.

이 기능은 신용카드의 기능이라고 보시면 되기때문에

결제 계좌라고 하고요.


우리가 체크카드를 쓰면 바로 빠져나가는 것과 입출금 기능은 

출금 계좌라고 하는데요.


옮길 때 둘 다 옮기겠냐고 물어보시더라구요.


그런데 어차피 해피포인트는 실적에 교통비용이 포함이 안되기때문에 저는 출금계좌만 옮겨달라고 했습니다.

(그냥 실적채워서 혜택만 받으면 되는거라서 빨리하고 가고 싶었...어요...ㅋㅋ)


후불교통없는 분들은 그냥 출금계좌만 옮기시면 될 것 같고,

후불교통도 같이 옮기실분들은 결제 계좌, 출금 계좌 모두 옮긴다고 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처음에 못알아듣는 바람에

직원분이 엄청 자세히 설명해주셨는데요,

(진짜 엄청 친절하심.. 완전 웃는 얼굴이셔서 같이 따라웃게되는, 너무 친절해서 반할뻔)




생긴지 얼마 안된 건물이라서 엄청 깨끗하고, 

물론 은행도 생긴지 얼마안돼서

저희 회사에도 좀 멀리떨어진 DMC점으로 가는 분들 많이 계신거 같더라구요. 

(은행 여기 있다니까 언제 생겼냐며, 얼마전에도 DMC점 갔다왔다며 억울하다고..ㅋㅋㅋㅋ)


상암에 계신분들은 다 아실법한 YTN 건물하고 마주보는 닥터로빈, 롤링핀 위치한 건물 1층이에요.

같은 층인데 완전 반대쪽에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