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Note

블랙베리 카카오톡 오픈 베타! 본문

Review

블랙베리 카카오톡 오픈 베타!

HA_NI 2011. 8. 18. 14:12


블랙베리에도 드디어 카카오톡 어플이 생겼다!
카톡보다 좋다는 와츠앱은 나에게 배터리누수를 주었었지....
(어쨌든 오예오예/ )




 

 어플 이거 밖에 안쓴다
이것저것 있었는데, 어차피 게임같은건 한번하고 질리면 지우고 하는 편이라 그냥 자주 쓰는거만 놔두고 다 지워서 ...
재부팅 후에 메모리 용량은 31.6 MB정도가 뜬다.



단축키 (쿼티 자판 왼쪽에서 주르륵 네개)

↓Q                          ↓W                        ↓E                         ↓R





 

새로온 메세지나 친구추천에 새로 추가되면 카테고리 옆에 (1) 이렇게 숫자가 표시된다






내 프로필에서 사진등록을 할때 사진이 뜨는 시간이 좀 걸렸었다
 (처음엔 다 안뜨는줄 알았는데..기다리니까 나오더군;ㅁ;)




단축키가 정말 편리하다


블랙베리 카카오톡 베타 서비스가 오픈하고 나서 가지각색의 의견이 올라온다
상황에 따라서 기계에 따라서 많이 다른 것 같다.

나는 BOLD 9000에  BIS사용자다
배터리가 빨리 닿는 건 느끼지 못했다
(카톡을 깔았다고 해서 하루종일 문자하는 스타일이 아니라 그런지 몰라도 ;)
어플 자체만으로 배터리 누수는 없었다.

친구 추천은 이틀에 한번 정도 씩 한 두명 정도 뜬다.
(딱히 관심없어서 불만이 없다 ^^;;;)

문자는 거의 바로 오는 편이고, 딱 한 번 29분만에 온 게 있었다.
 채팅창에 딱 들어갔을 때 새로 온 문자가 뜨는 시간에 2-3초 정도 로딩이 있다

아직까진 불편 없이 쓰는 중이다
좋다






Comments